넷플릭스 영화 추천 – 익스트랙션2 (Extraction2)

토르는 묠니르를 들지 않아도 멋있다..

오늘은 탄탄한 연출과 손에 땀을 쥐게하는 화려한 액션의 넷플릭스 영화 추천 – 익스트랙션2 를 하고자 포스팅 해봅니다.

넷플릭스는 가볍게 시리즈물이 고플때 가끔 보는데, 최근 우연히 앱을 들어가니 “익스트랙션2 – Extraction2” 영화가 최근 개봉에 1위까지 하고 있어 내용이 너무 궁금했습니다.

잠자기 전 가볍게 보려고 했지만 화려한 액션과 탄탄한 연출에 사로잡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시청했습니다.

익스트랙션2의 등장인물을 간단히 살펴보고 스포가 없는 선에서 줄거리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영화 추천 - 익스트랙션2 (Extraction2)
출처 : Google

익스트랙션 2 (Extraction 2) – 기본 영화 정보

우선 이 영화는 2020년 개봉한 익스트랙션 1의 후속편입니다.

저는 영화 시청 전 익스트랙션1 요약본을 간단하게 보고 갔는데, 사건적으로는 크게 이어지는 내용은 없지만 인물의 서사흐름은 연결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요약본을 보고 시청해서 인물의 스토리는 다행히 잘 이해가 갔네요.

또한 마블을 너무 좋아하는 1인으로서 그 중에서도 토르(크리스 헴스워스) 배우를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더욱더 집중해서 영화를 시청하게 되었습니다.

익스트랙션2를 시청을 앞두신 분이나 시청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유튜브나 블로그에서 익스트랙션1 요약본을 간단히 숙지하고 2를 관람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익스트랙션 2 (Extraction 2) – 평점 정보

전직 특수부대 출신 용병 타일러 레이크(크리스 헴스워스)가 조지아 출신 갱스터의 가족을 감옥에서 구출하기 위해 목숨을 건 미션을 수행하는 액션 구출극입니다.

21분에 이르는 원테이크 액션신이 있어 몰입도가 정말 어마어마 합니다.

현재 평점으로는 공개일 기준 국내 포털 평균 9점대를 기록하고 있으며 전문가 평점은 약 7.5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익스트랙션 2 (Extraction 2) – 등장 인물

  • 크리스 헴스워스 : 타일러 레이크 역
    토르의 묠니르 대신 총과 수류탄 등으로 액션을 수행하지만 여전히 슈퍼 히어로 급의 위상을 보여줍니다. 그가 보여준 성장, 화려한 액션신으로 보는 눈과 귀가 즐거웠습니다. 특수부대 출신의 용병 역으로 2편에서도 임무를 부여받아 전 부인 동생의 가족을 조지아 감옥으로부터 구출해나가는 메인 역할을 합니다.
  • 골시프테 파라하니 : 닉 칸 역
    영화 내에서는 ‘닉’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우며 타일러의 현재 부인 역할입니다. 1편에서 타일러가 입었던 위태했던 부상을 극진한 정성으로 간호하며 다시 일상으로 오기까지 도와주며 그의 임무를 도와주는 용병 동료의 역할까지 수행해냅니다. 1편보다 더욱 많은 활약으로 볼거리가 풍성합니다.

  • 아담 베사 : 야즈 칸 역
    닉 칸의 동생으로 역시 누나를 도와 타일러의 임무를 헤쳐나가는데 도와주는 조력자 역할입니다. 그와 타일러가 하는 대사 중 복선이 숨겨져 있는 대화가 있으니 그의 대사를 유의깊게 들으며 시청하는 것이 하나의 관전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닉과 함께 1편보다 더욱 많은 활약을 보여줘 볼거리가 풍성합니다.

  • 토니케 조그릭치아니 : 주라브 역
    타일러와 대치하게 되는 조지아 최대 조직 ‘나가지’의 수장이며 갱스터 특유의 분위기, 역할, 대사를 수행하며 극 몰입도를 최고조로 만드는 존재입니다.
넷플릭스 영화 추천 - 익스트랙션2 (Extraction2)
출처 : Google

익스트랙션 2 (Extraction2) – 줄거리 및 내용

전직 특수부대 출신의 용병 타일러 레이크는 죽음의 문턱(시즌1 내용 참조)에서 간신히 살아 돌아옵니다.

총상 부상을 입고 다리에서 떨어진 타일러는 동료인 닉과 야스의 구출되어 병원으로 옮겨졌고, 사망선고를 받았지만 그들의 지극 정성 간호 끝에 정신을 차리고 일상에 돌아올 수 있게 됬습니다. 하지만 또 다시 위험천만한 임무를 수락하게 됩니다.

그 임무는 바로 조지아 감옥에 갇혀있는 전 아내 동생(케토)의 가족을 구출해오는 임무입니다.

전 아내 동생은 조지아 최대 마약조직 리더의 동생(다비트)과 결혼했지만 다비트가 감옥에 수감하며 가족을 보호한다는 명목하에 다비트와 같이 감옥에서 생활하고 있었습니다.

이게 가능했던 이유는 다비트의 형(주라브)가 마약과 무기거래로 조지아 내의 최대 조직 ‘나가지’를 운영했고, 동생이 감옥에 수감하게 되자 정부에 입김을 불어넣어 그의 가족들도 함께 감옥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한 것 입니다.

조용히 케토와 그의 자녀(=타일러의 조카)를 빼내려 했지만 다비트가 이를 알아차렸고 감옥에서 탈출을 위한 21분짜리 원테이크 액션신이 펼쳐집니다.

우여곡절 끝에 감옥에서 모두 탈출했지만 케토의 아들 산드로는 이 상황을 납득하지 못합니다.

그의 정신은 이미 삼촌, 아빠의 영향을 많이 받아 나가지를 향해 있었기 때문입니다.

결국 산드로는 그의 아버지가 당했다는 복수심에 불타올라 타일러 일행과 조지아를 탈출한 뒤 그들의 거취를 주드로에게 일러바치게 되고 주라브는 동생을 잃은 슬픔에 대한 복수를 시작해나갑니다.

타일러는 용병 동료 닉, 야스와 함께 케토와 조카를 주라브의 공격으로부터 구해내고 더 나아가 주라브에게 붙잡힌 산드로까지 구해나가는 모습을 끝으로 영화는 마무리가 됩니다.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리얼한 촬영 기법을 사용한 기차씬, 헬리콥터씬은 마치 그 장소에 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킬 만큼 생동감 있게 전달해냈기 때문입니다.

포스팅에서 2편의 결말을 스포 할 수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영화 내에서 속편 제작을 암시하는 실마리를 제공하는 것으로 보아 후속작이 나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 개인적인 평점으로는 평점 9점을 주고 싶습니다. 화려한 액션신과 줄거리도 탄탄해서 여운이 깊고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기 때문입니다.

넷플릭스 영화 추천 - 익스트랙션2 (Extraction2)
출처 : Google

Leave a Comment